16비트 가스보일러의 가장 큰 장점은 보일러가 고장을 일으켰을때 응급운전 스위치를 켜면 3일동안 난방 및 온수운전 기능을 한다는 것. 겨울철 보일러가 고장났을때 추위에 떨며 AS요원을 기다리거나 분해할 필요가 없다.응급운전 스위치를 켜기만 하면 3일간 자동난방장치가 가동되기 때문에 한밤중에도 정상운전을 위해 우와좌왕할 필요가 없다. 다음날 낮에 고장수리를 받을 수 있어 고장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제품은 또 무단 비례제어방식(ESFB제어방식)을 채택,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런 방법으로 가스사용을 이전제품과 비교할때 30%까지 절감했다.
수도꼭지를 트는 순간 온도편차가 없이 뜨거운 물이 곧바로 나올 수 있도록 기기구조를 설계해 대기시간으로 인한 가스비 낭비요인도 제거했다. 실제로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실시한 온수 가열능력에서 롯데기공의 16비트가스보일러가 61초를 기록해 비교대상 품목중 가장 뛰어났다.
고장이 발생했을때도 본체와 리모컨간에 항상 상호응답하도록 해 고장부위와 부품코드번호를 리모컨의 액정화면에 표시함은 물론 음성으로도 들려준다. 국내최다인 54가지 안전장치를 채탁한것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이와 함께 보일러 본체 표시부의 시운전 스위치 조작으로 배관내 공기를 제거하고 누설확인을 거쳐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동시운전장치를 설치, 설치자의 편리성까지 고려했다.
롯데기공 노태복이사는 『최고고급의 부품과 첨단기능을 갖추었지만 모든모델의 제품크기를 표준화시키는 등 원가절감노력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02)3270_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