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곰TV에서 최고 인기 VOD는 영화 ‘인간중독’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였다.
인터넷 미디어 곰TV는 올해 VOD 중 곰TV 웹과 앱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콘텐츠를 17일 발표했다.
영화부문 1위는 ‘인간중독’. 이어 ‘변호인’, ‘수상한그녀’, ‘역린’, ‘군도’가 뒤를 이었다. ‘비긴어게인’, ‘한공주’ 등 비주류 영화도 큰 인기를 모은 것이 올해 곰TV VOD 특징이었다.
드라마부문 1위는 SBS의 ‘별에서 온 그대’가 이름을 올렸다. tvN의 ‘미생’도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했다. 그밖에 ‘기황후’, ‘나쁜 녀석들’, ‘밀회’ 등도 순위에 올랐다.
연예오락 부문에선 ‘런닝맨’이 1위를 차지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이 2위였다. 연예오락부문에선 케이블TV 콘텐츠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마녀사냥’, ‘비정상회담’, ‘꽃보다 청춘’ 등이 최고 매출 순위에 올라갔다.
올해 VOD 콘텐츠 특징은 ‘짧고 가벼운 콘텐츠’였다. 웹드라마와 같은 초니치 시장(ultra-niche)을 겨냥한 콘텐츠가 성장한 한해였다. 초니키 시장 콘텐츠 매출은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곰TV는 올 한해 인기 콘텐츠를 아쉽게 놓친 시청자들을 위해 2014년 총결산 테마 페이지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부문(www.gomtv.com/theme/subTheme.gom?themeid=1097)과 방송부문(www.gomtv.com/theme/subTheme.gom?themeid=1098)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