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기청 ‘스마트 리더스 캠프’ 30일부터 홍대 국제연수원에서 열려

중소기업청은 전국 22개 앱 창작터 출신 창업팀이 참여하는 ‘스마트 리더스 캠프’를 30일부터 3일간 세종시 조치원의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기청에서 앱, 콘텐츠 등 스마트 분야 개발인력 양성 및 창업 촉진을 위해 운영중인 전국 22개 앱 창작터에서 우수 창업팀으로 선발된 110개 팀을 대상으로 열린다. 기업가정신 함양과 실전 창업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2박3일간 합숙 형태로 마련됐다.

관련기사



캠프에서는 옥션 창업주인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과 이민화 카이스트 교수를 초빙해 특별강연을 실시한다. 또 앱ㆍ경영ㆍ투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 멘토와의 매칭을 통해 창업팀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성공창업 전략 멘토링을 진행한다. 전문 마케팅 기업 대표를 초청해 창업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국내외 우수 마케팅 사례와 전략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됐다.

아울러 창업팀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해 참가팀끼리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화합할 수 있는 자리도 가진다. 캠프에 참가한 창업팀은 최대 5,000만원까지 중기청 창업자금 지원을 받아 연말까지 성공창업에 도전하게 된다. 우수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스마트 앱 누림터’ 입주공간 제공,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후속 지원이 뒷받침될 계획이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