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사이버장터, 입점경영체 대상 쇼핑몰 운영 활성화 워크숍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가 추석을 앞두고 입점경영체를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3일 경기도친환경농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 정부의 주요 추진 농업정책인 6차산업화에 대한 안내와 경기도 6차산업화지원센터로 지정된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직접 참여해 경기도의 6차산업화 현황과 정책지원에 대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경기사이버장터 운영팀에서는 현재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트렌드와 경기사이버장터 운영의 문제점,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K파머스) 연동, 경기사이버장터 회원시스템 구축, 모바일쇼핑몰 운영 등의 신규 서비스 이용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경기사이버장터 모바일포스 시범운영 사업을 소개하고, 현장시연을 통해 참여농가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관련기사



모바일포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카드 결제단말기로 경기사이버장터 직거래 결제 시 품목 현황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상품사전확보 등 사이버장터운영에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광역자치단체 쇼핑몰 최초의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인 모바일포스 사업은 경기사이버장터의 온라인 통합관리 시스템 연동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상품, 매출,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경기도는 교육 당일 참여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사용 가능 농업경영체 선정기준을 제시하고 선발된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모바일포스 기계를 무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