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머니 체크 포인트] 멤버십 회원에 차량관리 서비스 外



멤버십 회원에 차량관리 서비스

삼성화재는 멤버십 the S.(에스닷) 회원을 대상으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석삼조' 이벤트를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멤버십 기본 서비스 외에 모바일 쿠폰과 포인트 적립 등이 추가 제공된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서 체험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아울러 다음달 31일까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체험 후기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200만 원(1명),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료 결제가 가능한 U포인트 10만점(50명) 등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멤버십 the S.(에스닷)은 보험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화재 홈페이지(www.samsungfire.com)와 설계사, 애니카랜드에서 신청하면 된다.

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출시

알리안츠생명은 '(무)알리안츠멀티플변액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을 7월 출시한다. 이 상품은 총 13가지 사망급부형태를 제공해 고객이 경제적 상황과 미래 계획에 맞춰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했다.

가입자는 기본형, 체감형, 실속형 중 하나를 골라 연령에 맞춰 설계할 수 있다. 기본형은 사망보험금을 종신토록 보험가입금액만큼 보장 받는 기본 형태다.


체감형과 실속형은 보험료를 낮춰 부담을 줄였다. 체감형은 가장의 경제활동기를 감안해 55·60·65세 중 고객이 은퇴나이를 선택하고 그 이후부터 사망보험금이 10년간 매년 5%씩 줄어들어 은퇴나이 기준 10년 후에는 50%만 받는다. 실속형은 60·65·70세 중 선택한 은퇴나이 이후부터 각각 사망보험금의 30%, 50%, 70%를 받는다.

관련기사



처음에는 '보장형 계약'으로 가입되지만 10년이 지나면 목적자금 마련을 위한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 국내와 미국·중국·브릭스·이머징마켓 및 글로벌 채권, 해외 리츠 등에 투자하는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고객관련 제도 통합 서비스

신한생명은 자사의 고객관련 제도를 하나로 합친 '따뜻한 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영업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가까운 고객플라자 및 창구에 유선으로 방문예약을 하면, 영업시간 이후에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문예약 서비스가 운영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65세 이상 고령자를 설계사나 고객플라자 직원이 직접 찾아가 보험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장애인·고령자 방문접수 서비스'도 있다.

고액 또는 장기가입 고객에 대한 보험료 할인, 다자녀, 다둥이, 장애인가족, 저소득층, 의료급여 수급권자, 건강체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도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생명 미래설계센터의 재무전문가인 웰스 매니저가 경영, 자산, 투자 등의 컨설팅을 하는 '재무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20대 고객 위한 '비타민예금'

MG새마을금고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20대 고객을 위한 상품 '20비타민예금'을 출시했다.

20비타민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가입 대상자는 18세이상 32세이하 개인이다. 매달 1건 입금액이 50만원이상, 적립식예금 자동이체 월 5만원이상, MG체크카드 월 10만원이상 결제 등의 요건 중에서 중 하나만 충족해도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모든 새마을금고의 자동화기기를 통한 시간외 출금수수료, 타행 송금수수료(월 10회), 다른 금융기관의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출금수수료(월 5회)가 면제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