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세계디자인수도(WDC) 서울의 해'를 맞아 오는 7월5일부터 디자인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티셔츠 및 기념 스티커 디자인과 포토에세이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열리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문별로 디자인으로 변화한 서울, 직접 체험한 디자인 생활, 서울 디자인 생활의 미래 등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최고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을 주며 수상작들은 9월17일부터 10월7일까지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한마당 행사에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시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서울시는 7월 첫째주 제15회 여성주간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오는 7월7일 시청 서소문청사에서 여성상 시상식과 여성주간 기념식이 열리며 16일에는 서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특강이 마련된다.
지역별로도 구민회관ㆍ문화예술회관ㆍ여성센터 등지에서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7~9월 양성평등 정책과 관련 문화 콘텐츠 등을 공모하는 행사도 열 예정이다.
여름방학맞이 어린이 문화예술교육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10일부터 8월20일까지 세종문화회관과 서울시립미술관ㆍ국립중앙박물관ㆍ서울남산국악당 등에서 초등학생 문화예술 교육행사인 '꿈나무 예술탐험대'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은 클래식과 미술ㆍ연극ㆍ국악 등 다방면의 문화예술 강의를 듣고 직접 공연과 전시를 관람하게 된다.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의 어린이가 우선 참가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일반 초등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A 청년무역스튜디오 오픈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청년 구직자에게 실전 무역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 '청년무역 스튜디오' 사업에 참가하려는 기업과 구직자를 오는 7월5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구직자는 8월부터 1개월간 실무교육을 받고 직접 해외 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에 나서며 중소기업은 이들 구직자로부터 해외 마케팅 지원을 받는 동시에 검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도 있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참가자가 창업을 바랄 경우 하이서울창업스쿨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전문적인 교육을 해줄 계획이다.
서초구, 장난감놀이 강좌 개설
서울 서초구는 부모를 위한 장난감놀이 강좌 `토이조이(Toy Joy)'를 개설해 오는 7월5일부터 11월13일까지 운영한다.
강좌에서는 자녀 연령에 따라 토이반과 조이반으로 나눠 놀이전문가가 자녀의 발달과정에 맞는 놀이 선택법, 장소별ㆍ장난감별ㆍ상황별 놀이방법 등을 강연한다. 서초구 영유아플라자 홈페이지(http://youngua.seocho.go.kr)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세 차례에 1만원(재료비 별도)이다. (02)598-9340.
강남구, 해설이 있는 재즈 공연
서울 강남구는 오는 7월1ㆍ6ㆍ8일 오후7시 역삼1문화센터에서 해설이 있는 재즈공연 `재즈가 강남을 만나다(Jazz Meets Gangnam:Lecture Concert)'를 연다.
각 공연에서는 `재즈의 유래와 이해' `재즈의 화성과 즉흥연주' '재즈의 장르와 스타일'을 주제로 연주자들이 공연하고 직접 설명도 한다. 강남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www.longlearn.go.kr)나 전화(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2104-1686)로 신청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