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NHN, 검색 공유 서비스 추가


NHN은 네이버 통합검색 서비스의 검색 결과를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개별 검색 공유’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을 이용한 뒤 검색 결과를 외부에 공유하는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검색 결과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외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공유하려면 뉴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지도 등 개별 콘텐츠를 일일이 열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통합결과 화면 내에서 개별 검색 결과를 바로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공유 기능도 대폭 개선됐다. 지도 검색을 통해 찾은 음식점 정보는 e메일이나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통해 바로 공유할 수 있고 사무실에서 미처 다 확인하지 못한 콘텐츠는 북마크로 저장한 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나중에 확인할 수도 있다. NHN은 이번 서비스를 이용자들의 활용 빈도가 높은 뉴스, 블로그, 지도에 먼저 적용한 뒤 향후 웹문서, 지식인 등의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NHN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찾게 된 유용한 정보들을 보다 손쉽게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통합검색 결과 화면에서 바로 개별 검색 결과의 공유가 이어지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검색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검색을 통한 콘텐츠 활용이 편리하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