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다음 달 2일 오후 2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제1회 2013 서울청소년축제’를 연다.
축제 행사 가운데 하나인 동아리 경연대회에선 2차에 걸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이 가요, 댄스, 밴드 음악, 전통공연 등의 무대를 선보인다. 아이돌 그룹 EXO 등 인기가수가 참여하는 축하공연도 1·2부에 걸쳐 열린다.
UCC 공모전에선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출품된 60개 작품 중 10개의 우수작을 가린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uthnavi.net)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 국장급 이상 결재문서 5만건 온라인에 공개
서울시는 29일부터 국장급 이상 간부가 올해 결재한 계획서와 보고서 등 문서 5만건을 서울시 정보소통광장 홈페이지(opengov.seoul.go.kr)에 공개한다. 공개된 문서는 개인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볼 수 있다. 매일 새롭게 결재되는 300건의 전자문서도 클릭 한 번으로 볼 수 있다. 댓글로 의견을 달 수 있고, 민원이나 제안은 내년 1월부터 담당부서 공무원에게 전달해 답변하고 정책에 반영하도록 했다. 과장급 이상 결재 문서는 내년 3월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마포구, 상암DMC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 마포구는 31일 오후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1층 로비에서 ‘2013 상암DMC 채용박람회’를 연다. 행사장에는 일대일 현장면접이 이뤄지는 기업채용관, 일자리 상담 후 이력서 사진을 찍어주는 취업지원관이 마련된다. 지역 내 4개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취업특강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