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태지(41·사진)의 2008·2009년 ETPFEST(Eerie Taiji People Festival) 공연 실황을 담은 DVD가 내달 발매된다.
서태지컴퍼니는“서태지가 기획한 록 페스티벌‘ETPFEST’의 공연 실황 DVD가 5월 21일 발매된다”고 29일 밝혔다. 서태지의 공연 전곡인 28곡과 메이킹 다큐멘터리 영상, 2001년부터 시작된 페스티벌의 발전 과정을 담은 히스토리 다큐멘터리 영상 등이 블루레이 한 장과 DVD 두 장에 담겼다. 서태지컴퍼니는“블루레이의 HD 화질로 공연장의 생생한 감동을 그대로 느낄 것”이라며 “모든 영상을 블루레이 시리즈로 발매하는 건 국내 뮤지션 중 서태지가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ETPFEST’는 서태지가 기획하고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도심형 글로벌 록 페스티벌로 그간 림프 비즈킷, 마릴린 맨슨, 킨, 나인인치네일스 등 해외 유명 밴드들이 참여해 화제가 됐다. 또, 국내최초 위성생중계 공연으로 시작해 팬들의 만족도를 높이기도 했다.
DVD 출시에 앞서서 다음달 3∼5일 서울 CGV영등포 THX관에서 DVD 내용을 93분 가량의 영화 버전으로 상영한다. 서태지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DVD 발매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도 물량을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발매기념 ETP 응원타월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