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생명은 2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장남식 사장 후임에 이용문(50)전무를 승진발령했다.
신임 이 대표는 경남 남해 출신으로 대광고, 연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80년 LG화재에 입사해 런던지사를 거쳐 법인영업부장과 송파지점장을 지냈으며 지난 2000년 럭키생명으로 자리를 옮겨 전략영업총괄 담당임원을 역임했다.
기업은행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2003년 중소기업 생산기술연구 개발사업`을 추진키로 협약을 맺고 기술중심형 중소기업에 각각 2억원씩 총 4억원 규모의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출입은행은 20일 러시아와 교역하는 수출업체들을 대상으로 `대 러시아 수출지원제도 설명회`를 갖고 수출금융에 대한 설명과 상담 및 수출업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하나은행은 거래소 상장기업과 코스닥 등록 기업들을 대상으로 `증권대행실무 무료강좌`를 21일 오후 2시부터 사학연금회관에서 개최한다. 참석대상은 하나은행을 명의개서대리인으로 지정한 800개 상장 및 코스닥등록 기업이며,
▲주식실무 법규
▲유가증권의 명의개서 및 발행
▲유무상증자 등에 대해 전문가들이 강의한다.
현대해상은 스키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험을 종합담보하는 스키보험을 21일부터 판매한다. 인터넷(www.hi.co.kr)을 통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2,000원대의 보험료만내면 사망ㆍ후유장해시 최고 1,0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김호정기자 gadgety@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