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테크, 라스텔 인수시원테크(대표 김상국·金相國)가 멀티미디어 업체인 라스텔을 인수, 합병했다.
시원테크는 지난해 6월 설립된 MP3플레이어 제조업체, 라스텔은 지난 96년설립된 벤처기업으로 MP3플레이어 제조에 필수적인 고품질의 음장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설립된지 1년이 채 안된 신생 벤처기업이 설립된지 4년이상된 기업을 거꾸로 인수한 셈.
시원테크 김상국사장은 『라스텔은 삼성전자 등 MP3플레이어를 제조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이 회사 기술지원을 받을만큼 높은 기술력을 확보한 회사』라고 설명했다.
MP3플레이어 및 의료기기업체인 시원테크는 이번 합병을 통해 라스텔사가 개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다채널 다차원 RSF(ROYAL SOUND FIELD)음장기술 및 관련인력을 확보하게 됐다.
김사장은 『MP3플레이어는 기존 아날로그의 워크맨과 CD플레이어를 대체할 차세대 음향기기로 고품질의 음질제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라스텔이 확보하고 있는 고품질 입체음향 기술을 MP3플레이어에 적용해 높은 품질경쟁력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모토로라코리아 기술고문으로 재직하고 있을만큼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라스텔 나홍운전(前)사장은 합병 후 시원테크의 기술고문으로 자리를 기게 될 예정. 라스텔 사무실은 입체음향기기 관련기술을 집중 연구하는 음향기기 연구소로 바뀔예정이다. (02)6283-3003
정맹호기자MHJEONG@SED.CO.KR
입력시간 2000/06/12 19:36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