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SEN 하이라이트] 러시아 경제 제재 이슈 짚어보기 外

HOT10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러시아 경제 제재 이슈 짚어보기

■ HOT10 (오전 10시)


오전장이 열리고 잠시 쉬어가는 10시. 이때 오후장에 대한 전략을 점검해야 장 마감에 웃을 수 있다. 서울경제TV 'HOT10'이 오후장을 완전 정복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주는 글로벌 이슈를 철저히 해부한다. 오는 20일~21일 열리는 EU 정상회담에서 논의되는 러시아 경제 제재와 우크라이나 지원 방안 논의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미국 시간으로 오는 18일~19일 개최되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도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첫 순서는 센플러스 김용준 멘토와 함께 하는 '시장의 핵' 시간으로 EU 정상회담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 등 굵직한 시장 이슈들을 분석한다.


이어지는 코너는 '남은우의 WHY'로 최신 이슈를 바탕으로 대응 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우는 시간이다. 다음은 경제방송 최초로 선보이는 증시의 '바닥'을 알아보는 '선상클럽'이다. 믿음직한 투자정보뿐 아니라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답답함까지 뚫어줄 서울경제TV의 'HOT 10' 과 성공 투자의 지름길을 알아본다.

관련기사



파일럿 꿈 키우는 '국제 조종사 교육원'

■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오후 8시)

잘나가는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고 최신 화제를 찾아 시청자 안방에 전달하는 서울경제TV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오늘은 조종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국제 조종사 교육원'을 찾아간다.

국내에서 항공 조종사가 되기 위해서는 공군사관학교나 항공 전문 대학교에 입학해 전문 교육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 코스였다. 하지만 이제는 이러한 과정 외에도 조종사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교육 과정이 있는데 바로 국제 조종사 교육원이다. 국제 조종사 교육원은 지난해 5월에 설립됐다.

국내 최대 항공사 임원출신의 경영진들과 경험이 풍부한 교관진이 선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과 안전성을 겸비한 훌륭한 조종사 양성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해외에서도 면장 취득 교육을 동시에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예비 조종사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 하고 있다. 국제조종사교육원은 본원 수료생들의 비행경력 지원 및 항공사 취업에 이르기까지 책임경영을 최우선으로 지향 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