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은퇴준비, 주택금융공사가 도와드립니다

주택금융공사가 오는 27일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은퇴와 관련한 금융지식과 생활정보 제공을 위한 ‘은퇴금융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은퇴금융 아카데미에서는 △은퇴재무설계 △소득 및 지출관리 △재취업 △상속·증여와 관련된 법률 정보 등 은퇴관련 경제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응급처치방법 같은 은퇴·고령자에 필요한 생활지식교육이 매주 2시간씩 총 6주에 걸쳐 진행된다. 과정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교육은 은퇴와 관련한 경제금융정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4일부터 21일 까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서 접수하거나 가까운 주택금융공사 지사에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는 22일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정부 3.0의 추진과제 중 하나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통합 제공’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이라면서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맞춤형 은퇴준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kidarikhfc)를 참고하면 된다.


신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