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상반기 대한민국 일류브랜드 대상] KB국민카드 '혜담Ⅱ카드'

전 가맹점서 0.8% 할인서비스


KB국민카드가 원조 '원(One)카드' 혜담카드의 후속작 'KB국민 혜담 II카드'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민카드는 지난 4월25일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과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혜담 II카드를 선보였다. 혜담 II카드는 기존 카드에 비해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완화하고 상품 구조를 단순화시켜 원 카드의 특징을 보다 부각시켰다.

국민카드의 이 같은 원카드 전략은 지난해 카드업계에 적지 않은 반향을 일으켰다. 고객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게 됐으며, 카드사들도 발급 비용 등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카드업계에서는 혜담카드와 유사한 원카드 개념의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기도 했다.


혜담II카드의 장점은 전 가맹점에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고객들은 업종별로 다른 할인 서비스나 무이자할부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을 필요가 없게 됐다.

관련기사



고객들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혜담II카드를 통해 전 가맹점에서 0.8%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맥스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를 예매하면 하루에 2장까지 장당 3,500원이 할인 된다. 롯데월드ㆍ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할인,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할인 등의 서비스도 마련했다.

또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할부 이용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혜담II카드의 연회비는 골드등급을 기준으로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원이다.

국민카드는 혜담II카드 출시로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자유자재로 택할 수 있는 원 카드 상품과 모든 가맹점에서 한 장의 카드로 균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 카드 등 두 가지 형태의 원 카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오고 있다.

신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