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산병원, 퇴행성 관절염 강좌
고려대 안산병원은 오는 12월3일 오전10시부터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퇴행성 무릎관절염의 치료'에 관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퇴행성 무릎관절염의 원인과 치료, 수술법과 예방법 등이 소개되며 강연 후 간단한 현장진료가 진행된다.
건대병원, 대장암 건강 강좌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는 오는 12월3일 오후2시부터 지하3층 대강당에서 '대장암의 날 2010'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의 간 전이시 치료법, 대장암 환자의 성생활과 식이요법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며 대장암 환우들을 위한 웃음치료강좌가 곁들여져 환우들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필립치과, 5호점 포항점 개원
필립치과네트워크는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동지구에 5호점 분원인 포항점을 개원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립치과 포항점은 압구정ㆍ관악ㆍ시청ㆍ길동에 이은 다섯번째 직영점이자 첫 지방 분원이다.
양주열 필립치과 원장은 "아이를 움직이지 못하게 고정하는 페디랩이나 입을 벌리는 것을 돕는 개구기 및 한번에 많은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수면진정마취 등 아이들의 치과 치료에 꼭 필요한 여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포항점 개원을 시작으로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임상 환자 모집
강동경희대병원 관절류마티스센터는 천연물 추출 과립제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 참여할 무릎골관절염 환자를 모집한다. 임상시험 참가 대상은 만 35세 이상, 80세 이하의 남녀로 6개월 이전에 퇴행성 무릎관절염 진단을 받은 사람이다. 단 임상시험 기간에 임상시험 약물 이외의 골관절염 조절약제 제제 및 관련 건강보조식품(글루코사민 등)의 복용을 중단할 수 있어야 한다.
병원 측에 따르면 이번 임상시험에 사용되는 천연물 신약은 한의학적으로 골관절염 증상에 사용돼오던 한약재의 배합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미 실험실 연구를 통해 뛰어난 항염효과, 진통효과, 면역 억제효과, 연골 보호효과, 연골 재생효과가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