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동부라이텍 방수 LED조명 출시

동부라이텍은 6일 업계 최초로 완전 방수 기능을 갖춘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방수형 루미시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방수형 루미시트는 그 동안 사무실, 백화점, 병원, 학교 등에서 고급 인테리어용 실내 LED 패널로 사용되던 루미시트 제품에 방수코팅을 적용한 방진·방습 설계를 적용했다. 또 수분과 분진 침투를 100% 방지하는 인증(IP67)을 받아 옥외 광고간판과 도로표지판 등으로 응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조명전시회인 ‘유로샵 2014’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동부라이텍은 또 기존 백색 위주의 조명을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색상으로 전환하는 ‘루미시트 RGB’, 버튼 조작으로 백열등의 붉은색과 형광등의 흰색 사이에서 원하는 색으로 전환이 가능한 ‘루미시트 2 in 1’ 등도 출시한다.

아울러 3세대 고천장등인 ‘루미다스 플러드’ 등을 선보이며 산업용 LED조명 사업도 확대할 계획이다.

‘루미다스 플러드’는 공장, 물류창고 등에 사용되는 메탈할라이드 램프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자체 개발한 조합형 리플렉터(기능형 반사판) 광학기술을 이용해 빛의 방향과 각도를 최적화, 동급 제품보다 광효율이 약 25% 높고 최대 56%의 전기료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이재용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