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머니포인트] 외식 등 4개사와 제휴 할인 혜택 外



외식 등 4개사와 제휴 할인 혜택

한국씨티은행이 카드사의 할인혜택을 포함 외식, 쇼핑, 영화, 여행 등 4개 회사의 제휴혜택을 제공하는 '씨티 멀티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씨티 멀티플러스 카드는 직장 초년생부터 30~40대가 선호하는 카드 할인혜택에 베이커리ㆍ외식의 SPC그룹 해피포인트, 쇼핑의 홈플러스, 영화의 메가박스, 여행의 AJ렌터카 등 인기 브랜드와 제휴해 추가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대중교통 10% 할인과 전국 식당 점심(오전 11시~ 오후 2시) 5% 할인이 제공된다. 편의점, 쇼핑, 영화, 호프집, 휴대폰 요금 결제 시 5~20% 할인혜택을 준다.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등 전국 5,000여개 해피포인트 가맹점 이용 시 7~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해피포인트도 기본 5% 적립에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추가 적립된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5% 할인과 훼밀리카드포인트 기본 적립 0.5%에 추가 0.25%가 적립된다.

메가박스는 20% 청구할인되며, AJ렌터카 이용 시 40~75% 현장 할인과 네비게이션 무상 지원이 제공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1,000원, 해외겸용 1만2,000원이다. 이메일 청구서 선택 시 연회비 4,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뱅킹 전용 정기예금 판매

하나은행이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가입가능한 스마트폰 뱅킹 전용 '하나 N플러스 정기예금'을 판매 중이다.

하나N플러스 정기예금은 스마트폰 뱅킹 전용 정기예금으로 하나은행의 앱인 '하나N 뱅크'에서만 가입가능하다.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 1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내로 1인당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입기간별 예금금리는 6개월 이상 시 연 2.8%, 24개월 이상 연 2.85%, 36개월 이상 연 2.9%를 지급한다.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12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가상화폐인'N 월렛 캐시넛'을 제공한다.

여행 목적 적금 상품 출시

JB전북은행이 여행목적 적금상품 'JB행복투어적금'을 내놓았다.

JB행복투어적금 가입대상 제한은 없으며 월 불입액은 최저 5만원부터 최고 1,000만원까지다. 상품 가입 시 최대 연 0.3%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투어와 제휴를 통한 여행입금금액의 2% 캐시백을 적금 만기 시 추가로 제공받게 되며 여행자금을 위한 신용대출을 받는 경우 최대 연 0.5%의 우대금리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 환전 시 최대 70%까지 환율우대서비스와 전자금융이체수수료가 면제된다. 아울러 전북은행, 하나투어로부터 다양한 여행서비스 및 계절별 특별할인, 전용 우대상품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고객 대상 대출 상품 선봬

외환은행이 급여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상품 '급여통장플러스론'을 선보였다.

급여통장플러스론은 전월 포함 급여이체 실적이 연속 3개월 이상 경과한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한 무담보ㆍ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출금액은 최대 1억원까지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은 1년 단위로 취급하며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분할상환방식은 13~60개월이다. 월 단위로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 대출심사 역시 외환은행에서 지난 1년간 신용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분석해 도입한 상환능력평가모형을 이용해 고객별 대출한도 산출을 가능하게 했다.

대출금리는 외환은행의 우량 고객 금리감면율이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신용카드 결제계좌 고객에게 0.1%포인트 추가 감면해주며 최저 연 4% 후반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신무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