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비디오게임기는 홈엔터테인먼트 기능이 강조돼 비단 자녀들뿐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부모들이 자녀들과 함께 비디오게임을 하면서 매일 공부스트레스에 지친 아이들에게힘을 북돋아주는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비디오게임기의 대명사로 불리는 플레이스테이션2(PS2)는 졸업입학생들을 겨냥해 오는 3월 14일까지 게임기 기본세트를 평소 가격보다 20%가량 할인된 특별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연다.
따라서 이 기간동안 소비자들은 롯데마트, 이마트, 전자랜드와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19만8,000원에 PS2를 구매할 수 있다.
PS2는 TV와 연결해 가족이 함께 즐기는 비디오 게임기다. 또한 게임기 뿐아니라 DVD및 CD 플레이어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는게 특징이다. 현재 PS2용 게임으로는 약 1,000여종의 타이틀이 나와있고 이 가운데 국내에는 약 230여종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달 중순부터는 기존의 검은색 이외에도 세라믹 화이트, 새틴 실버 등 거실 분위기까지 고려한 밝고 화사한 색상의 PS2도 선보이고 있다. PS2 레이싱팩은 베스트셀러 레이싱게임인 `란투리스모 프롤로그`를 합친 타이틀이 26만원대에 판매된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X박스도 인기 가정용비디오게임기중의 하나다.
X박스는 250㎒의 그래픽성능에 메모리 64메가바이트(MB)로 오디오채널 256개의 HD영화는 물론 HD게임까지 제공돼 고화질의 비디오게임을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가정용비디오게임을 온라인과 접합시킨`X박스 라이브`는 전세계적으로 75만명이 가입해 매일 50만 시간 가량 온라인에 접속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모든 X박스 라이브 게임은 광대역 음성 대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X박스는 지난 연말에 나온 `홀리데이 패키지`가 기본 게임기에 2개 게임타이틀, 온라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2개월 이용권이 포함돼 22만9,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서정명기자 vicsj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