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012년 상반기증권사 온라인 트레이딩서비스 평가에서 자사의‘POP HTS’가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29개 증권사의 HTS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삼성증권은 고객사용편이성(UI디자인) 등에서 호평을 받아 종합점수 89.03을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각각 현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금융기관 온라인서비스 평가전문 업체인 블래스트씨앤알(옛 스톡피아)가 진행했다.
■KDB대우증권은 최고 연 21.0%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6종과 파생결합증권(DLS) 2종을 총 7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ELS는 14일, DLS는 15일 오전 11시까지 모집하며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는 15일까지 런던금속거래소 금ㆍ은 가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결합증권(DLS) 1종과 코스피200ㆍ 항셍중국기업지수(HSCEI)ㆍ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을 포함한 주가연계증권(ELS) 9종을 판매한다.
■SK증권은 새로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주파수W’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주파수W는 유망종목을 찾아 실시간 방송, 문자서비스를 제공하는 ‘종목안테나’와 관심종목이 특정 시세에 도달하면 알려주는 스마트폰 앱인‘파수꾼’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대투증권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하나대투 GATE’앱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앱은 하나대투증권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데 묶어 놓은 것으로 현재는 안드로이드 운용 스마트폰만 지원이 되며, 조만간 아이폰용도 서비스도 개시된다.
■한화증권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스마트M(Smart M)’을 통해 자명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명고 서비스는 ‘스마트M’ 접속여부와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종목뉴스, 입출금, 모닝 브리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 버전은 11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되며 아이폰 버전도 조만간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