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증시 이슈·시황 정확하게 분석
■굿모닝 대박예감 (오전 7시)
매일 오전 7시, 탁월한 분석으로 성공의 맥을 짚어주는 서울경제TV '굿모닝 대박예감'.
첫 코너에서는 이현민 레이크쇼어 인베스터스 이사가 출연해 지난밤 마감된 글로벌 증시 주요 이슈를 분석하고 글로벌 마감 시황을 꼼꼼히 따져본다. 이어지는 '오늘장 전략'에서는 심기원 와이즈 인베스트 대표와 수급을 통한 외국인과 기관의 투자 성향 및 수급 특징주들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전략을 세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이상로의 증시 미스터리' 시간에는 시장에 일어난 모든 상황을 이상로 멘토와 함께 논리적으로 해석해본다. 뻔히 알고 있는 증권가의 정보가 아닌 증시 현장의 생생한 뒷이야기를 통해 소문의 진상을 파악하고 분석해 투자자들이 더욱 정확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지막으로 '김동섭의 일당백' 코너에서는 글로벌 인사들의 발언과 이슈들을 색다른 시각으로 분석하고 숨은 의미를 파악해본다. 매일 아침 국내외 이슈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굿모닝 대박예감'과 함께하면 성공투자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다.
자연순환 음식물 처리기 개발 '비테크'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고, 화제가 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다니는 '조영구의 트랜드 핫 이슈'. 이번 주에는 자연순환 방식의 음식물 처리기 개발업체 비테크를 찾았다.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해마다 증가하면서 음식물 처리기가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음식물 처리기들은 오히려 음식물 찌꺼기가 침전되게 하거나 하수를 오염시키고, 엄청난 전력 소모를 유발하기도 한다. 비테크에서 개발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저온 방식을 택해 단순 건조 방식의 제품에 비해 전기 소모량이 적고, 악취의 발생원을 처리하는 기술과 환경부담이 적은 처리기술 개발 등으로 5개의 특허 출원을 받았다. 또 무선 데이터 통신 시스템을 개발해 음식물 처리기의 작동상태를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할 수 있다. 비테크 측은 "앞으로 사용자 입장에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친환경적인 방식을 도입해 지방재정과 환경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