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의료기(대표 주정국)의 고주파 인버터 X-선 장치(HIGH REQUENCY INVERTER X-RAY SYSTEM)는 독일 호프만(HOFMANN)사와 공동으로 개발, 임상시험을 끝내고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지난 92년 설립된 후 단기간동안 다양한 진단용 X-선 장치와 고급형 X-선 필름관찰대를 독자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이 회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수출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가 주요 공략지역으로 선정한 곳은 의료기기의 본고장인 독일을 포함한 유럽연합국가들. 제품의 성능과 가격경쟁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충분한 승산이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판단이다.
이 제품은 고주파 인버터 방식으로 최적의 촬영조건과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내장해 최상의 기계동작조건을 유지하여 고성능,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마이콤 제어방식으로 APR(ANATOMIC PROGRAMING RADIOGRAPHY)기능을 90항목으로까지 내장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강은 현재 빠른 보급속도를 보이고 있는 PACS기기중 필수장비로 인식되고 있는 직접 디지털X선 영상화장치인 DDR과 디지털X선촬영장치 등의 개발도 진행중이다.
이와 함께 전국 어디서나 고객의 요구가 있을때면 설치, 이전, 수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032)872_0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