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포인트리 카드(이하 포인트리)는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다양하고 차별화한 포인트 적립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게 최대의 장점이다. 특히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새로운 개념의 카드를 내놓았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우선 포인트 1점은 현금 1원으로 계산돼 카드 연회비가 우선 차감될 수 있도록 했다. 전국150만개 가맹점에서 최고 2%의 기본 적립이 이뤄지고 라이프 스타일 선택에 따른 라임, 파인, 체리 등 각기 다른 3종류의 카드에 따라 선호 가맹점에서 최고 10%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라임 카드는 VIPSㆍ아웃백ㆍTGIF 등 외식업체 10%, 스타벅스ㆍ커피빈 10%, 티켓링크ㆍ맥스무비 영화ㆍ공연 예매시 10%, 피트니스센터ㆍ수영ㆍ스키ㆍ테니스 등 스포츠ㆍ레져 업종 5%, GS칼텍스 휘발유 리터당 50원이 적립되는 등 스포츠를 선호하는 활동적인 고객에게 제격이다.
파인 카드는 GS칼텍스 휘발유 리터당 100원 적립, 골프(연습장) 2% 적립, 제휴 여행사 상품 구매시 10%우대, 피트니스센터ㆍ수영ㆍ스키ㆍ테니스 등 스포츠ㆍ레져 업종 5%적립 등 대인관계를 중시하는 활동적인 고객에게 적합하다. 반면 체리 카드는 VIPSㆍ아웃백ㆍTGIF 등 외식업체 10%, 에버랜드ㆍ롯데월드 등 전국 놀이공원 10%, 학원ㆍ유아교육기관 업종 이용시 5%, YES24ㆍ교보문고 5~8%, GS칼텍스 휘발유 리터당 50원 적립 등 가족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이처럼 적립된 포인트는 KB카드 쇼핑몰 결제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고객의 연회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연회비가 우선적으로 자동 차감되며, 현대하이카다이렉트ㆍ메리츠화재 자동차 보험 가입 시에는 12개월 무이자 할부, LG텔레콤 휴대폰 단말기 구입시 24개월 무이자 할부 등을 제공받는다.
이 같은 포인트 차별화 전략 등에 힙입어 출시 8개월만에 25만2000명이 가입하는 등 괄목할만한 유치 실적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