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는 위성 DMB 서비스를 통해 정보기술(IT) 강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TU미디어는 정상적으로 편성하고 있는 비디오 11개 채널과 오디오 26개 채널 외에도 해외 정상들과 취재진을 위해 영어 방송인 아리랑 TV와 제휴해 특별 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아리랑 TV에서는 APEC기간동안 매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APEC 특집프로그램을 편성해 방송한다. 12일부터 19일까지는 APEC뉴스가 방송되고, 특히 정상회담기간인 17일부터 19일까지는 현지 야외 생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17일에는 APEC의 주요 현안을 심층 보도하는 ‘In Focus APEC Special’을 방송한 데 이어 18일에는 주요 APEC 행사를 소개하는 ‘Korea Today APEC Specal’을 내보낸다. 또한 한국을 세계에 알릴 홍보 영상물도 APEC기간동안 중점적으로 전파를 탄다. 14일부터 18일까지는 ‘Heart to Heart APEC Specal’이, 13일과 20일에는 ‘Arrang Cafe APEC Special’이 계획되어 있다. 또 17일에는 ‘In Style APEC Special’이 방송될 예정이다.
특집프로그램으로는 세계 정상들의 만찬이 18일 오후 7시30분부터 두 시간짜리 생방송으로 준비돼 있고, ‘APEC Specal’, ‘APEC-Korea’, ‘IT Special’, ‘관광한국어’, ‘Korean Music Instruments’ 등 APEC과 한국을 알리는 방송이 집중 편성된다. 여기에 세계 각국의 저명인사들의 축하 메시지를 곁들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