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도서부터 신문·만화·잡지까지… 전자책으로 즐기세요

삼성 '리더스·비디오·러닝 허브' 등서 8만종 도서·TV시리즈·교육플랫폼 서비스<br>LG는 만화책 등 수천개 콘텐츠 업데이트 팬택도 음악·영화 등 '앱스토어' 운영

삼성전자 모델들이 교육 플랫폼 서비스인 '러닝 허브'를 체험해 보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LG전자 모델이 '옵티머스 뷰'에 탑재된 전자책 서비스'LG리더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여름 휴양지에서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단말기는 결코 떼어놓을 수 없는 좋은 친구다. 그 동안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읽고 싶었지만 미뤄 놓았던 책을 전자책으로 읽을 수도 있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휴가를 더욱 즐겁고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전자책 서비스와 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삼성전자의 '리더스 허브'는 전자책 서비스다. 8만종 이상의 도서를 비롯해 신문, 만화, 잡지, 전문지식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하나의 스토어에서 제공한다.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평균 30~40% 가량 저렴하고 스마트 단말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 받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가 제공하는 '통합 노트'와 '스크랩북' 기능을 이용해 전자책 서비스를 보다 편하고 유용하게 즐길 수 있다. 통합 노트는 독서 중 입력한 모든 북 마크, 하이라이트, 메모, 음성 메모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크랩 북은 도서, 잡지, 신문 등에서 스크랩한 페이지를 통합해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리더스 허브에서는 멀티미디어 전자책도 제공한다. 동영상, 슬라이드 쇼, 팝업 기능 등을 활용한 다양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다.

비디오 허브는 국내외 유명 영화와 TV 콘텐츠 서비스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리미엄 영화와 TV 시리즈 500여 편을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 허브를 '갤럭시S3'를 통해 처음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러닝 허브는 삼성전자의 교육 플랫폼 서비스다. 교육 콘텐츠의 구매, 학습,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전 연령을 아우르는 맞춤형 평생 배움의 장으로 체계적인 학습 진단부터 콘텐츠 구입, 학습, 스케줄 관리 등 교육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교육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갤럭시S3 등에서 1만5,000여개의 유ㆍ무료 콘텐츠 제공한다. 개인별 학습 진단 및 학습 스케쥴 관리, 카테고리ㆍ브랜드별 상품 검색 및 구매는 물론 문제 풀기, 채점하기, 학습노트, 오답노트, 북마크 등의 학습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게임 허브는 '위룰', '위시티' 등 전 세계의 유명 소셜 네트워킹 게임을 제공하는 게임 포털 서비스다. 엔지모코, EA 등 7개사의 81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S2, 갤럭시S3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소셜 게임을 통해 프로필 관리, 친구 찾기, 담벼락 쓰기 등이 가능하다.

LG전자도'LG 리더스(Readers)'를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4대3화면 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옵티머스 뷰'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TE2' 등의 제품에 LG 리더스를 탑재했다.

LG 리더스는 리디북스, 파오인과 제휴해 일반도서와 만화책을 포함한 전자책 8만여개, 잡지 100여개, 신문 45개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수천개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LG전자는 LG 리더스 사용자가 서로 다른 곳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한 곳에 모아 쉽게 꺼내 볼 수 있도록 '나만의 서재'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앞으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에 LG 리더스 앱을 기본 탑재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앱 장터인'LG스마트 월드'에서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한다. LG 스마트월드는 전세계 39개국에서 게임, 동영상 등 약 2,000여개의 무료 콘텐츠와 3D게임, 교육 등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스토어다.

팬택은 앱 장터인 앱스 플레이와 전문가, 사용자가 함께 참여하는 콘텐츠 리뷰인 '앱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 앱스 플레이는 게임, 영화, TV, 음악 등으로 콘텐츠를 분류해 팬택 스카이 고객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게임 약 150개, 영화 135편, TV 640편, 음악 110만곡 등이 제공되고 있다.

팬택 관계자는 "검증된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엔터테인먼트 정보형 스토어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HD 게임, 최신 영화를 중심으로 신규 미드, 연예ㆍ오락물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정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