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ㆍ사장 양휘부)는 지구촌 공동의 과제인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익광고 축제인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실생활과 직결되면서 지구촌 공동의 관심사인 '환경문제'를 기본주제로 설정하고 연도별 '기획주제'를 선정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는 그 첫번째 기획주제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 관심사인 '물'이 선정됐으며 오는 2010년부터는 저탄소 녹색성장, 지구온난화 등 환경과 관련된 글로벌 이슈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공모전은 '지구의 날'인 22일 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작품접수는 8월17~31일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 TVㆍ인쇄ㆍ인터넷으로 나눠 접수할 예정이며 인터넷 부문의 경우 배너 작품에 한해 접수한다.
먼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에서 응모신청을 완료한 뒤 작품 출력본과 원본 데이터(CDㆍDVD)를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OBACO 홈페이지(www.kobaco.co.kr) 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psafestival.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