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인천세관 추석연휴 24시간 통관지원반 운영 外

인천세관 추석연휴 24시간 통관지원반 운영

인천본부세관은 추석 연휴 중소기업의 수출입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오는 21일까지 24시간 수출입통관 특별지원반을 운영한다.


인천세관은 이 기간 범죄 연관성이 없는 제수용품ㆍ생활필수품에 대해서는 수입검사를 생략하고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물품은 우선검사 시행으로 통관 시간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연휴에도 수출용 원자재에 대해서는 특별통관을 실시, 중소기업의 원활한 수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인천=장현일기자

경기도 노사상생 우수기업 5개 선정


경기도는 5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주재로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G-노사상생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했다.

관련기사



인증패를 받은 기업은 에이지이엠코리아, 동원데어리푸드, 테크팩솔루션, 성구운수합자회사, 홍원제지 등 5곳이다.

김 지사는 추석을 앞두고 체불임금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공사납품대금 추석 전 지급 적극 참여, 체불임금 해소 등을 관련 기관에 요청했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TP 글로벌 CEO 과정 교육생 모집

인천테크노파크(TP)가 ‘제8기 글로벌 CEO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영전략 및 리더십 강화 등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이번 글로벌 CEO 과정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미추홀타워 2층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기업 CEO 및 임원을 비롯해 공공기관ㆍ단체장, 법무법인과 회계법인 등 전문 자격사와 변호사 등이며, 모집정원은 40명이다. (032)260-0723

인천=장현일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