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등 10개 시군서 '찾아가는 무역학교' 무료 교육
경기도와 경기제2기업지원센터는 7일부터 내달 24일까지 경기북부 10개 시·군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역학교' 무료 교육을 한다.
이번 무료 교육은 수출기반이 열악하고 교육기회가 부족한 경기북부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무역 실전 및 수출 마인드 교육,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7일 연천군청에서 '소셜미디어 시대의 중소기업 성공 키워드'를 주제로 교육을 시작해 양주·남양주·의정부·파주·포천·구리·고양시에서 순차적으로 교육을 한다.
참여하려는 기업은 경기제2기업지원센터 마케팅지원팀(031-850-71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항만공사 11월까지 해상견학 실시
인천항만공사(IPA)는 오는 11월까지 인천항 방문객 및 해운ㆍ항만⋅물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해상견학을 실시한다.
40인승 선박을 임대해 월2회 운행할 예정으로 견학코스는 남항 유어선 부두~ICT~북항~영종대교~인천대교~인천 신항~남항 유어선 부두 등이다.
인천항 해상견학을 원할 경우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032-890-8125)으로 사전 이용신청을 하면 된다. /인천=장현일기자
농진청, 국산 장미 육성 계통 평가회
농촌진흥청은 국산 장미품종의 수출 확대를 위해 생산자와 유통업체 관계자 등을 초청해 6~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장미 육성 계통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는 장미연구사업단에서 육성한 40여 품종을 농가, 수출업체, 유통업체들이 평가해 국산품종 재배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진청은 지난 2006년부터 장미연구사업단을 구성해 품종 육성 연구를 한 결과 지난해까지 160여 품종을 육성했다. 또 국산 장미 보급률도 지난 2005년 1%에서 지난해 18%로 대폭 확대됐다. /수원=윤종열기자
인하대 400억대 소프트웨어 기증받는다
인하대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펑션베이로부터 400억원 대의 동역학(動力學) 해석 소프트웨어인 '리커다인(RecurDyn)'을 기증받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항공기, 인공위성, 로봇 등 각종 제품들을 설계 단계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조작해 보여 이상 유무를 점검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하대는 이 소프트웨어를 공과대학에 배치하고 동역학과 기구학 해석, 동적 구조 해석, 메카트로닉스 해석 등의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다. /인천=장현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