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패트롤] 경기신보-광주시, 中企 특례보증 협약 체결 外

수도권 소식

경기신보-광주시, 中企 특례보증 협약 체결

경기신용보증재단은 광주시, NH농협은행 광주시지부와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광주시는 경기신보에 2억3,000만원(중소기업 1억원, 소상공인 1억3,000만원)을 출연키로 했다. 경기신보는 광주시가 추천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농협은 특례보증 기업에게 대출을 지원한다.

경기신보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은 물론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수원=윤종열기자

경기도, 中企 공장진입로 보수 지원 등 수요조사

경기도는 다음달 9일까지 공장 주변 도로 보수와 근로자용 기숙사 증축을 계획 중인 중소기업을 지원해주기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중소기업의 열악한 기반시설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도로, 상하수도, 다리, 도시가스 등 기반시설을 보수하거나 설치할 때 사업비의 20~50%를 도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도는 올해 기업환경 개선사업으로 23억 원을 지원한다. 여성기업과 여성근로자, 주조와 금형 같은 뿌리기업은 대상 선정 시 가점을 받는다.

수원=윤종열기자

인천 무의도서 31일 춤축제 열려

인천시 중구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에서 오는 31일부터 4일간 '제14회 무의도 춤축제'가 열린다.

인천중구문화원과 무의도 아트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라틴, 왈츠, 탱고 등의 춤 공연과 무의도 설화를 다룬 창작 무용극이 선보인다.

축제 기간 해변 노래자랑, 7080 콘서트, 재즈 라이브 공연, 가면무도회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 행사장 주변에는 맥주 전시장이 마련돼 축제 참가자는 전세계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인천=장현일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