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의 ‘헤지스(Hazzys)’는 지난 2000년 가을 출시된 이래 기업들의 자율복장제와 주5일 근무제 확대, 그에 따른 여가생활 증대로 캐주얼 의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데 발맞춰 빠른 속도로 성장을 이뤄 온 ‘모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다.
일과 여가를 즐길 줄 아는 20대~30대 초반의 ‘뉴 서티’층을 주요 타깃으로 각 아이템이나 색상, 디자인에 있어 전통의 멋과 함께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도, 문화 생활을 추구하는 뉴 서티 층이 주 타겟임을 감안해 출시 초부터 다양한 ‘문화 감성마케팅’을 전개해 패션과 문화와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헤지스’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느낌이 인기를 끌어, 출시 3년만에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의 ‘빅3’의 대열에 오른 최고의 성장브랜드로 꼽힌다. 현재 시장 점유율은 10%선으로, 지난해의 경우 의류업계 전반 불황 속에서도 노 세일 브랜드 정책을 유지한 것이 오히려 브랜드의 고급 이미지와 브랜드 로열티를 유지하는 결과를 낳아, 한 해 동안 30%의 고성장을 가능케 했다.
특히 지난해 가을에는 제품 차별화와 브랜드의 독창성을 확립하기 위한 고유 체크무늬 ‘헤지스 클럽 체크’를 출시, 헤지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살려냄으로써 ‘토털 브랜드’로서의 통일감을 주는데 크게 기여했다. LG패션은 얼마 전 클럽 체크를 활용한 남성 속옷 ‘헤지스 트렁크’를 선보인 것으로 비롯해 앞으로 속옷과 우산 등 토털 코디에 필요한 아이템으로 체크 무늬 활용의 폭을 꾸준히 넓혀나가 ‘헤지스’브랜드를 장기적으로는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