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진공, ‘차세대 경영후계자’ 교육참가자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4월12일까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위한 ‘차세대 경영후계자’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차세대 경영후계자’ 교육은 4월17일부터 2박3일간 경기 안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경영자 세대교체를 앞둔 중소기업 경영후계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키고 ‘부의 대물림’이라는 부정적 인식을 개선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인을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



교육과정은 차세대 최고경영자(CEO)로서의 열정강화를 위한 동기부여, 국내 성공기업 벤치마킹, 사회리더로서의 관계형성 훈련, 미래성장을 위한 자아 비전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은성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해외 중소기업 강국들은 가업승계율이 매우 높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만드는데 ‘차세대 경영후계자’ 교육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대상은 가업승계를 앞두고 있는 경영후계자이며, 참가하는 경영후계자를 대상으로 CEO 명품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심화과정 무료수강, SBC성공포럼 무료수강, 해외 전시회 및 벤치마킹 연수 참가기회를 부여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영후계자는 중진공 CEO명품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sbcceo.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를 이용해 중소기업연수원 과정운영팀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40명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50만원이다.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과정운영팀(031-490-1256~7)으로 하면 된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