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화장품 SK-II는 국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SK-II 강점인 뷰티 카운셀링 프로그램이다. 매장에서 받았던 뷰티 카운셀링의 간단 버전을 어플리케이션에 접목했다. 자신이 고민하는 피부 고민에 대해 카운셀링을 받을 수 있으며, 카운셀링 후 SK-II에서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제안 받고 그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아이폰의 GPS 시스템을 적용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까지도 알 수 있고 매장에서 현재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또 다른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 내에 직접 자신이 디자인해서 꾸밀 수 있는 ‘나만의 화장대’이다. 이 화장대에는 지금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과 카운셀링을 통하여 추천을 받았으나 아직 구입하지 못했거나, 구매의향이 있는 제품을 구별하여 화장대에 꾸며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항상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이는 SK-II가 어플리케이션에도 역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포토제닉 메이커’ 서비스를 선보인다. 자신의 사진 이미지를 리터칭하여 현재의 모습과 피부 상태가 변화되었을 때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해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얼굴의 각 부분을 구분하여 인식하는 안면이식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미지 보정 툴이다.
마지막으로 ‘나의 SK-II 노트(My SK-II Note)’ 라는 프로그램은 SK-II 제품에 대한 품평을 남기는 서비스로 제품에 효능이나 질감에 대해 별점을 주는 재미와 함께 한 줄 평을 남길 수 있다. 웹사이트의 제품 품평 코너와 연계되어 다른 사람들이 직접 사용하고 남긴 품평을 함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참고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서비스이다.
SK-II 웹사이트를 통하거나 또는 직접 애플의 앱스토어를 방문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간단한 회원 가입절차만 거치면 된다. 기존의 SK-II 웹사이트 회원의 경우에는 웹사이트 아이디를 사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하다. SK-II 어플리케이션은 6월 초에 첫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