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스티페메시치 크로아티아 대통령과 한.크로아티아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공동 관심사에대해 의견을 교환하는데 이어 오후에는 국빈만찬을 베푼다.
▲한덕수(韓悳洙) 총리 직무대행은 오후 국회에서 열리는 일자리만들기 당정공동특별위원회에 참석한다.
▲국회는 오전 법사, 환노, 여성, 예결위 등 3개 상임위 전체회의 및 소위를 열어 소관부처 업무현황을 보고받고 계류법안을 심의한다. 환노위는 오전 전체회의를열어 이치범(李致範) 환경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다.
국회는 오후 본회의를 열어 최연희(崔鉛熙) 의원 사퇴권고결의안 등 26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열린우리당은 오전 국회에서 정책의원총회를 열어 3.30부동산후속대책 법안및 지방정부혁신관련법에 대한 당론을 결정한 뒤 영등포 당사에서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한 강금실(康錦實) 전 법무장관의 입당식을 갖는다.
정동영(鄭東泳) 의장은 강금실 전 장관과 영등포 당사 인근의 한 식당에서 오찬을 함께 한 뒤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제50회 신문의 날 축하연에 참석한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오후 국회에서 일자리만들기.양극화 해소 당정공동특위 제6차회의를 개최한다.
▲한나라당은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정국 현안을 논의한 뒤 의원총회를 열고 당 쇄신 방안과 5.31지방선거 후보 영입 문제 등을 주제로 토론을 벌인다.
박근혜(朴槿惠) 대표는 오후 국회에서 `이해찬 골프게이트 진상조사단'과 `여성재소자 성폭력 및 인권유린 진상조사단' 소속 의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신문의 날' 축하연에 참석한다.
▲민주당은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손봉숙(孫鳳淑) 의원이 제기한 무형문화재 보유자 인정 논란 등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한다.
한화갑(韓和甲) 대표는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재일 민단 신임 집행부와 대만 입법원 중룽지(鍾榮吉) 부원장의 예방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