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집, 가을로 꾸미다] 에넥스, 입체감 살린 UV도장 '어반 베이지' 가구 눈길


주방은 가족 구성원의 동선이나 생활습관을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하는 공간으로 꼽힌다. 특히 복잡한 조리 과정으로 더러워지거나 손상되기 쉬운 부엌가구는 구입할 때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도어의 도장 방식이나 내구성 등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인의 주방을 가장 잘 아는' 가구 기업으로 꼽히는 에넥스는 부엌가구를 구입할 때 흔히 소비자들이 떠올리는 고민거리를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에넥스가 강점을 가진 UV(자외선) 도장은 오랜 기간 사용해도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일반적인 도장 제품이 목재에 PVC(비닐제품)시트를 씌우거나 접착·코팅한다면 UV도장은 목재에 도료를 붓고 자외선으로 도자기를 구워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마감해 표면의 질감도 고급스럽다. 자외선으로 건조해 때가 잘 타지 않고 청소가 손쉽다. 여기에 내구성도 좋아 오랜 시간이 지나도 새것 같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에넥스가 제안하는 대표 제품 역시 UV도장 제품이다. '어반 베이지(스탠다드 시리즈)'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으로 직각 형태 도어의 모서리를 비대칭 빗각으로 디자인해 입체감을 살렸다. 여기에 따뜻한 베이지 컬러와 하이그로시 도장 특유의 광택이 잘 어우러져 은은한 멋을 낸다.

평형에 따라서도 맞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넓은 평형대에 알맞은 제품인 '헤라 메탈'과 '오페라 핸들리스'는 고가(프라임 시리즈)의 명품 도장 제품으로 메탈 도장 기법을 적용, 화려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소형 주택 거주자나 신혼부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에넥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모닝 핸들리스'는 6면 도장제품으로 실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다.

붙박이장 역시 에넥스의 수납가구 노하우가 담긴 아이템이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나폴리' 붙박이장은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작한 도어로 클래식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우아한 아이보리 컬러에 앤티크 손잡이로 포인트를 줘 개성을 더했다.

에넥스는 오는 11월 말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도장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UV도장 주방가구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아울러 현관장과 붙박이장을 함께 구매할 때 추가 할인해주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을 방문해 견적 상담만 받아도 키친 일러스트가 그려진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