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tvN 새 예능 ‘퍼펙트싱어 VS’ 첫 선…‘나가수’와 ‘슈퍼스타K’의 조합?


tvN이 가수와 비가수팀이 모여 한판 노래 대결을 벌이는 새 예능 프로그램 <퍼펙트 싱어 VS>를 야심차게 선보인다.

<퍼펙트 싱어 VS>는 매회 각 5명으로 이루어진 가수팀과 비가수팀이 최첨단 노래 시스템 ‘V 스캐너’를 통해 치열한 승부를 펼치는 형식으로 구성된다.

‘V 스캐너’는 노래 각 부분마다 음정, 박자는 물론 바이브레이션, 당김음 등 세밀한 부분을 체크해 가창을 완벽하게 평가한다.


과거 ‘나는 가수다’, ‘슈퍼스타K’ 같은 기존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청중평가단이나 심사위원 등 사람에 의한 주관적인 노래 심사가 이뤄졌던 데 비해 <퍼펙트 싱어 VS>는 V 스캐너가 노래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이 포인트.

관련기사



완벽한 보컬을 자랑하는 가수팀과 톱가수 못지 않은 꿀성대를 지닌 출연자들의 불꽃 튀는 노래 대결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V 스캐너가 노래 중간중간 마다 ‘퍼펙트(perfect)’, ‘그레이트(great), ’배드(bad)’ 등 메시지를 수시로 보여줘 마치 게임 같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CJ E&M 박상준 PD는 “가수 대 비가수팀의 예측할 수 없는 대결과 기존에 없던 최첨단 노래 시스템 V 스캐너가 주는 신선함이 안방극장에 새로운 재미를 줄 것”이라며 “10대 청소년부터 부모세대인 중장년층이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기대를 전했다. (사진 = tvN)

/이지윤 기자 zhirun@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