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카메라 생산업체인 삼성테크윈은 디지털 카메라 `케녹스 V4`출시를 통해 경쟁자인 일본산 카메라와 정면승부를 벌이고 있다.
케녹스 V4는 광학 카메라 3배줌에 달하는 400만 화소급의 고해상도로 수동촬영은 물론 6cm 근접 촬영이 가능한 프로급 디지털 카메라다.
삼성테크윈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제품에 대한 요구가 가장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세계 수준의 디지털 카메라를 만들기 위해 10개월동안 30명의 개발인력이 투입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이른바 `소비자가 가장 갖고 싶은 디지털카메라`를 목표로 삼았다.
이 제품은 세계 최고의 슈나이더 렌즈를 사용해 일반 사진은 물론 고품질이 요구되는 인쇄 작업용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특히 케녹스 V4는 세계 최초로 9가지의 전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전원 걱정없이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AA형 알칼라인 전지를 비롯하여 충전이 가능한 니켈-수소 전지와 전용 리튬-이온 전지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시간도 길어 전용 전지의 경우 약 140분, 280매의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다양한 부가기능도 장점이다. 기본적인 동영상 촬영 기능 이외에도 음성만을 별도로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 레코딩 기능, 일반 촬영 사진에 음성을 추가하는 보이스 메모
기능을 제공해 보이스 레코더나 디지털 캠코더 대용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또 `원터치 재생 기능`이 있어 카메라의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촬영한 사진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 권장 예상 가격 62~65만원.
<남문현기자, 박동석기자 moonh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