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운전 중 내비 길찾기 터치 대신 말로 한다

SK플래닛 T맵 음성명령 기능추가

SK플래닛이 음성명령 기능을 추가한 진 ‘T맵 업데이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T맵 4.1’ 버전에는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 ‘T맵’을 사용할 수 있는 ‘터치리스(Touchless)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됐다. 경로검색, 주행안내, 경로변경, 주행종료 등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40여 가지 명령어를 선정해 모든 화면 혹은 특정 화면에서 명령어를 말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맵을 실행하고 ‘티맵아, 집으로’라고 말하면 입력해둔 집주소로 바로 길안내를 시작하게 된다. 길안내 외에도 검색 화면에서의 목록선택, 지도 확대축소ㆍ음량조절, 구글 음성검색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실시간 출발ㆍ도착시간 안내 기능인 ‘타임머신’에는 스케줄러 기능을 더한 ‘타임머신 스케줄’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의 스케줄과 목적지를 달력에 미리 등록해 놓으면 사용자에게 목적지로 이동해야 할 출발시각을 알람으로 미리 알려준다.

이외에도 문자가 수신된 경우 화면 전환 없이 T맵 화면 안에서 수신된 SMS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 SMS’ 기능과 HUD(Head Up Display), 지도 예약 다운로드, 표지판 음성안내 스트리밍 지원 등 사용자 편의기능이 대폭 추가됐다.

SK플래닛은 7월 중으로 차량 주유시 결제 SMS를 통한 주유량 자동입력과 주행거리 기반의 연비측정이 가능한 ‘T맵 차계부 2.0’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연예인의 목소리로 기본 음성안내를 해주는 ‘연예인음성안내’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