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책] 원하는 일 해야 에너지·돈 따라와

■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사나야 로만ㆍ듀엔 페커 지음, 물병자리 펴냄)


"수입이 시원치 않다면 원하던 일을 해야 한다. 기쁨과 활력과 에너지를 불러일으킬 만한 일을 찾아 매진하라. 마음에 맞는 일을 하다 보면 에너지가 움직이고, 돈의 흐름도 창조하게 될 것이다."

마음이 이끄는 일을 하면서 부를 창조하고, 윤택한 삶을 사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 나왔다. 책은 읽기 쉬우면서, 깊은 통찰력으로 집필돼 논리적이고 실용적이다.

저자는"'지금부터 얼마가 필요하다'는 식이 아니라 '얼마를 창조한다'로 생각하라. '돈이 필요하다'와 '돈을 창조한다'는 말은 각각 우주로 보내는 에너지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전자는 돈을 밀어내고, 후자는 돈을 끌어당긴다"고 강조한다.


이 같은 생각을 통해 돈에 대한 모호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구현'의 원리를 명쾌하게 배워 비전과 꿈, 희망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얘기다.

관련기사



두 저자는 "타고난 재주나 천부적인 재능을 지닌 특별한 사람에게만 돈이 쏟아지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한다. 자신을 만족시키는 무언가를 소유하는 것이 진정한 풍요이며, 풍요란 물질을 갖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는 얘기다.

책은 아울러 "돈은 모든 영역에 존재하는 에너지"라며"에너지를 구현해 구체적인 모습으로 나타내게 하는 능력이 능숙해질수록 꿈이나 비전을 의식적으로 선택해 이를 창조하고 끌어당기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저자는 책을 통해 말한다.

"자신을 분명히 표현하고 잠재력을 실현하는 수단이 바로 돈과 물질이다. 그래서 돈이 가져다 줄 거라고 믿는 이상적인 자질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하다."1만3,8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