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강남인강)이 내년 중ㆍ고등부 교육과정을 새로 꾸미고 홈페이지도 단장해 오는 20일 연다고 17일 발표했다.
강남인강은 2014학년도 수능을 대비해 고등부 강좌 303개를 신규 개설했으며 난이도에 따라 A형, B형으로 나뉜 과목별 강좌를 추가했다. 또 일반 교과 내신 외에 수능형 내신 강좌도 신설했다. 중학생을 위한 강좌 330여 개도 새로 운영된다.
강남인강은 수강생들이 겨울방학다짐을 써서 올리면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는 홈페이지(edu.ingang.go.kr)와 대표전화(1577-9100)로 하면 된다.
종로구, 인왕산 해맞이 축제
서울시 종로구는 계사년 새해 첫날 오전 7시 인왕산 청운공원과 청와대 앞 대고각에서 ‘인왕산 청운공원 해맞이 축제’를 연다고 17일 발표했다.
축제 당일 청운공원에서 해맞이에 앞서 ▦새해 소망·가훈 써주기 ▦희망엽서 쓰기 ▦풍물패 한마당 ▦한국무용 공연 등이 펼쳐지며 해가 떠오르는 동안 승무와 난타공연, 만세삼창, 새해소망 기원 행사가 진행된다.
해맞이가 끝나면 풍물패 길잡이를 따라 청와대 앞 대고각으로 자리를 옮겨 가족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대고각 북치기 체험도 할 수 있다.
금요일 밤, 명동에 눈 맞는 댄스파티 열려
서울시 중구는 오는 21일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명동예술극장 앞에서 ‘명동 댄스나이트’를 개최한다.
정상급 DJ들이 나와 댄스파티를 진행하며 영상쇼도 펼쳐진다. 미리크리스마스&퍼포먼스팀 공연, 200여명이 무선헤드폰에서 나오는 미션을 수행하며 진행하는 ‘사일런트 퍼레이드’도 진행된다.
주최측은 공연 중 인공제설기로 눈을 날려 분위기를 한층 더할 계획이다.
행사일 CGV명동과 CGV명동역은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첫차가 다니는 시간까지 심야영화를 입장료 5,000원에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