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시작된 서류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원서접수를 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8~9월 중 BS역량평가와 종합면접을 거쳐 최종면접을 통해 신입행원을 최종 선발한다.
필기시험인 BS역량평가에서는 경제 및 시사상식, 인문학을 비롯한 기본소양, 문제해결능력 등 종합적인 사고력을 측정하며 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종합면접은 조직 적합성, 직무역량 등을 평가한다.
또한 이번 채용에서는 일반직(IT포함)외에도 공인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보험계리사, 변호사 등 전문직도 함께 채용하며 이들 전문자격 보유자는 채용전형을 통해 수요가 있는 관련 부서에 배치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 채용기간 중 지원자와의 소통을 위해 이색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이순신의 리더십, 열정, 자신감 등을 채용에 접목시켜 ‘채용 Talk! BS취업의 명량대첩!!’을 진행한다. 기존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탈피해 채용담당부서장, 채용담당자, 취업선배와의 자유로운 형식의 취업토크 마당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열린 사고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활동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으로 조직과 융화할 수 있는 바른 인격을 갖춘 인재, 스펙형 인재보다는 인턴십, 공모전 등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가진 인재를 선호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