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중견기업 위주 투자로 수익률 꾸준

■ 이상품 어때요? '삼성중소형포커스 펀드'


삼성자산운용은 작지만 강한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중소형포커스 펀드를 추천한다.

삼성중소형포커스펀드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허리를 책임지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형 주식에 주로 투자한다.


2007년 9월 종합주가지수가 고점(1,996포인트)일 때 설정됐지만 설정 후 수익률은 지난달말 기준으로 63.95%(A클래스 기준)에 달한다. 최근 1년 수익률 역시 12.27%로 안정적이며 2년, 3년 누적수익률도 상위 1%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중소형포커스 펀드의 강점은 종목 선정 과정에서 철저히 상향식(bottom up) 방법을 고수한다는 것. 일시적 테마나 모멘텀에 따라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본의 안정성과 기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흔들림 없이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는 중견기업 위주로 투자한다.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우량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이익창출이 예상되는 기업, 산업 사이클상 최악의 국면에 처한 기업이 우선 투자 대상이다.

관련기사



또 단기 호재로 실적대비 주가가 급등하는 경우 매도를 실행하는 역발상 투자를 병행하는 동시에 대차대조표 상에 나타나지 않지만 시장이 인지하지 못하는 신제품, 특허 등 유ㆍ무형 자산을 가진 가치주를 발굴해 투자하기도 한다. 다만 중소형 중심으로 하되 시장의 변화에 대응이 필요할 경우 대형주도 편입하며 유동적으로 운용한다.

민수아 삼성자산운용 밸류주식운용팀장은 " 한국의 많은 중견기업들이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화 되고 있는 초기 단계에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력을 높이며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업들을 집중 발굴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수수료는 A클래스는 선취 1%에 연 보수 1.68% 이며 C클래스는 연보수 2.28% 이다. C클래스는 가입 후 5년까지 매년 일정액의 판매보수가 인하된다. 환매수수료는 30일미만 이익금의 70%, 30일 이상 90일미만 이익금의 50% 다.

한영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