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장탐방 오늘(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주식정보 전문기업 오름스톡의 이현복 대표를 만나 알짜 주식 정보를 얻는 방법을 알아본다.
국내 주식투자인구는 약 500만명이다. 5가구당 1가구 정도가 주식투자를 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수익을 내는 개인투자자는 찾아보기 어렵다. 오름스톡은 5인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는 온라인 주식정보 전문기업이다. 이현복 대표는 실전투자 20년의 경력을 갖고 있다. 그는 실전투자대회 10회 우승자 등 전문가와 함께 개인투자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주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현복 대표는 '개인투자자의 유일한 희망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HTS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매도, 매수, 검색, 분석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구성돼 주식에 관한 부분을 스스로 검색하고 매수와 매도, 수익실현까지 할 수 있다. 이 대표는 "개인투자가들이 가장 어렵다고 하는 종목 발굴, 매수, 매도타이밍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국내·외 핫뉴스 신속하게 전달
■ SEN경제현장(오후 6시)
매일 30분,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를 원한다면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서울경제TV 'SEN 경제현장'을 시청하자!
SEN 경제현장은 서울경제TV 강동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국내와 해외의 다양한 경제 소식과 증시ㆍ정치ㆍ사회ㆍ문화 전반의 여러 정보들을 제공한다. 방송에서는 서울경제신문 증권부 기자와 전화 연결해 오늘 장 코스피, 코스닥 마감 시황과 다양한 업종들의 자세한 등락과 특징주의 흐름을 꼼꼼히 짚어본다.
이어 '뉴스현장' 코너에서는 서울경제신문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력으로 오늘 이슈가 된 뉴스를 자세히 파헤쳐 정확한 정보들을 전한다. 또 '산업뉴스 코너에서는 국내외의 여러 기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소식 등 산업계 전반의 뉴스들을 한 눈에 정리해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다양한 뉴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살펴 볼 수 있는 'SEN 경제현장'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6시 서울경제TV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