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오는 20일부터 2월 말까지 지방중기청 주관으로 전국에서 2011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는 정보부족으로 인한 시책활용 애로를 사전 차단해 중소기업의 시책활용도를 제고하고자 매년 초 중소기업지원 시책방향과 주요제도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구체적으로는 중소기업 등 정책수요자의 편의 제고를 위해 ‘종합시책설명회(지방중기청)’와 병행해 제조업(산업공단)ㆍ창업기업(창업보육센터)ㆍ소상공인(전통시장 및 상점가 밀집지역) 등 정책 대상별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운영한다.
아울러 프로그램도 정책수요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강의방식의 시책 설명은 지양하고 정책수요자와의 질의ㆍ답변ㆍ정책상담 등 수요자가 궁금해 하는 사항의 해결 중심으로 운영된다. 모든 참석자에게 시책설명 책자ㆍ중기청 주요시책 및 행사 일정ㆍ질의응답(Q&A) 자료집 등을 배포해 상시적인 중소기업지원시책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득이한 사유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중소기업인 등을 위해 시책설명회 동영상과 지원시책 자료를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 및 비즈인포(www.bizinfo.go.kr) 등 온라인상에도 게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