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터치R]아프리카TV, 미디어 플랫폼 지속 성장 등 모멘텀 -교보증권

아프리카TV(067160)가 미디어 플랫폼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모바일 게임 모멘텀이 기대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교보증권 11일 보고서를 통해 “주력사업인 SNS미디어 플랫폼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월평균 방문자수가 2013년 약 640만명에서 2014년 730만명으로 약 14% 증가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2014년 동계올림픽, 월드컵, 아시안 게임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로 들어온 신규 방문자들이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아프리카TV 방송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또 순 방문자 중에서 유료사용자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점 역시 긍정적이다.

이성빈 연구원은 “현재 일본과 대만에 진출했으며 향후 미국, 홍콩에도 진출할 예정”이라면서 “이에 따라 올 한해 역시 SNS 미디어 플랫폼 사업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이어 “카카오톡, 밴드, 아프리카TV 게임센타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출시, 게임 퍼블리셔 역량을 강화 중”이라면서 “올 상반기 4~5종의 게임을 전세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올 3~4월 ‘역전 맞짱 탁구’가 중국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중국 국민 스포츠인 탁구를 활용한 게임으로 흥행이 기대되는 만큼 출시 일정 및 초기 반응 체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