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남규 대표 |
|
코원시스템은 통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인 ‘제트오디오’로 널리 알려진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으로 2000년 9월 디지털 음원에 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MP3 플레이어를 출시하며 디지털기기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후 코원은 PMP, 내비게이션으로 사업을 다각화했고, 컨텐츠 지원 사업과 온라인 게임 시장에도 진출했다.
코원은 95년 설립 이후 단 한번도 적자를 기록하지 않을 정도로 탄탄한 경영과 두터운 소비자층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코원이 탄탄한 입지를 닦은 데는 박남규(사진) 사장의 ‘스피드 경영’ 전략이 원동력이 됐다. 박 사장은 “업계의 빠른 트렌드를 감지해 각자의 위치에서 열정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급류타기식 경영 방침이 오늘의 코원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코원은 현재 MP3ㆍPMPㆍ내비게이션 등 3가지 카테고리 제품의 라인업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 제품군마다 고급형 프리미엄 제품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실속형 제품으로 이원화, 각 타깃에 맞는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MP3 플레이어의 경우 출시 이후 1년2개월 만에 프리미엄 제품 중 이례적인 판매수치인 30만대 판매를 기록한 ‘D2’ 제품의 후속모델을 개발 중이다. 네이게이션 부문에선 홈쇼핑 등을 중심으로 최고의 인기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L2 TPEG,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력한 프리미엄 네비게이션 N3 등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PMP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 5인치 프리미엄 PMP로 출시후 뛰어난 성능으로 호평받고 있는 ‘Q5’와 더불어 거의 모든 동영상을 재생해 PMP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A3’ 가 쾌속 항진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 제품인 프리미엄 PMP ‘COWON P5’와 플래시 PMP ‘COWON O2’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PMP 제품군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O2는 가볍고 충격에 강한 플래시메모리 기반의 콤팩트형 PMP로 휴대가 간편하며, 미니멀한 디자인, 빠른 반응속도, 4.3인치의 넓은 화면에 뛰어난 DMB 수신성능을 갖추고 있는 게 특징이다.
박 사장은 “PMP시장에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해오면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수용할 수 있는 라인업이 갖췄다”며 “제품의 차별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PMP시장에서 선도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