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TBWA, 대학생 스피치 프로젝트 ‘망치’ 개최


독립광고회사인 TBWA코리아는 대학생 스피치 프로젝트 ‘망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2시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개최되는 ‘망치’는 대학생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14명의 대학생 참가자들은 7분씩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매끄럽게 각색된 성공담에 익숙한 사회가 대학생들의 투박하지만 신선한 생각에 귀 기울이려 하지 않는다는 데 착안해 기획됐다.

관련기사



앞으로 TBWA는 매년 2월과 8월 전국 대학교를 순회하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며 전체 발표 동영상은 TBWA코리아의 유튜브 계정(www.youtube.com/tbwamangchi)을 통해 공개한다.

‘망치’는 TBWA코리아의 박웅현 최고광고제작책임자(ECD)와 7명의 광고전문가가 반년 넘게 준비한 프로젝트다. 이를 업무 비용으로 환산하면 5개 이상의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인력과 시간으로 100억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TBWA코리아는 설명했다.

박웅현 ECD는 “망치는 아무도 주목하지 않은 젊은 재능을 발굴하자는 데서 출발했다”며 “청중들은 창의적인 생각에서 영감을, 발표자들은 자기 내부에 잠재된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