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예방 캠페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오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앞두고 14일 오후3시 서울 광진구 동서울터미널 앞 광장에서 시민과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 소속 전문의들이 대거 참가해 무료 혈압측정 및 고혈압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배종화 고혈압협회 회장은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증상이 없으면서도 발병 후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으면 건강에 치명적 결과를 초래한다"면서 "국민 스스로 고혈압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제대로 해나갈 수 있도록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함소아한의원, 함박웃는아이선발
함소아한의원은 이달 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18세 미만 유아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제1회 함박웃는아이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입상자에게는 건강기능식품ㆍ가족사진촬영권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지며 함소아한의원 및 함소아제약의 공식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서울아산병원, 뉴욕사무소개소
서울아산병원은 미국 뉴욕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해외 환자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뉴욕 사무소는 오는 15일부터 간호사 1명이 상주할 예정으로 병원 측은 뉴욕 지역의 교민 및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해 미국 동부관광과 의료관광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아산병원은 앞서 지난해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대한안과학회, 눈물박람회
눈물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눈물박람회'가 열린다. 대한안과학회는 오는 14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눈물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눈물, 많아도 병, 적어도 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눈물질환이 급증하는 계절인 봄을 맞아 일반인에게 눈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학회는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안과 전문의로부터 직접 건성안 검사(눈물량 검사), 눈물흘림증 검사(눈물막 파괴 검사)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눈 건강 도전 골든벨' '행운의 룰렛 이벤트' '눈에 좋은 음료 마시기' 등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들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