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업무환경 속에서 빠르고 효과적으로 출력을 할 수 있는 프린터의 능력은 필수적이다. 분당 20매의 출력속도를 자랑하는 부라더상사의 HL-5150은 이러한 업무환경속에서 최대한의 업무 능률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45만원으로 양면인쇄가 가능한 동급 제품중에서 가장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1200dpi의 해상도로 이미지 표현도 뛰어나다.
대용량의 토너 와 드럼이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 각각의 이상 유무와 상관없이 필요한 소모품만 구입을 하면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다.
또 양면인쇄장치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이면지 낭비가 없어 유지비가 저렴하고 사용할수록 경제적이다.
특히 제품 전면부의 다용도급지대(급지용량 : 50매)를 통하여 후면으로 직선 출력(배지용량 : 25매)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장이나 그 외 두꺼운 용지도 용지 걸림 없이 출력할 수 있다.
최대 144MB까지 확장 가능한 메모리는 네크워크 환경에서도 적합하며 컴팩트 한 디자인은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용지를 공급하는 급지카세트에 국내 최초로 롤러를 장착하여 용지에 묻어있는 이물질 및 먼지 등을 걸러주며 용지를 부드럽게 급지, 카세트방식의 레이저 프린터에서 자주 발생하는 용지걸림 현상을 최소화 하였다.
일반 Windows 9X/2000/XP/2003, Mac ~10.2 외에 리눅스까지 지원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로 폭 넓은 사용환경을 구현하였다.
이미 미주나 유럽에서 부라더 사무자동화 사무기기는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주변기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2위를 다투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부라더 상사는 국내 SOHO용 레이저 프린터 시장확대를 위해 기존의 유통망을 바탕으로 유통시장에서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 직판 업체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으로 영업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