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무선시설시스템 계약
유ㆍ무선 통합솔루션업체 시스윌(대표 김연수)은 KT와 10억5,000만원 규모의 무선시설집중관리시스템(RMOS) 구축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T는 이 시스템 도입으로 전국에 설치된 기존 무선시설을 무인(無人)운영할 수 있게 돼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친환경 주방ㆍ혼수가구 사은행사
리바트(대표 경규한)는 업계 첫 환경마크 획득을 기념, 오는 8월15일까지 주방ㆍ혼수가구 사은행사를 갖는다.
친환경 제품인 ‘네이처’ 세트 구매고객에게 항균비누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부엌가구 상품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갤러리II’ 10자 장롱을 99만원에 한정 판매하고 150만원 이상 고객에게 안락의자 200개를 무료 제공한다. (02) 540-3232
■항균도자기 ‘은 나노 그린’ 출시
한국도자기(대표 김성수)가 은 나노공법을 접목한 항균도자기 ‘은 나노 그린 차이나’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강력한 항균ㆍ살균기능으로 유해세균 등을 99.9% 이상 줄여준다. 가공제의 인체 안전성, 항균ㆍ살균력 등을 인정받아 한국소비과학센터로부터 ‘SF(Sanitary Finishedㆍ위생가공)마크’를 받았다.
■교통신호제어시스템 설명회
한국자동제어공업협동조합(이사장 권국범)은 6일 오후 3시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조합 기술연구소가 개발한 첨단 교통신호제어시스템(TMS21) 설명회를 갖는다.
TMS21은 신호관리ㆍ신호제어시스템과 교통신호제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조합측은 이 분야에 진출하려는 조합 회원사 등이 TMS21을 활용해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하는 교통신호제어시스템 구축사업에 참여하거나 시스템 업그레이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