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6 정시 길라잡이] 연세대학교

수능 90% 반영… 학생부 출석·봉사활동 평가

[연세대] 전경
이달 28∼30일 원서접수를 진행하는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모두 정시 나군으로 신입생을 일괄적으로 모집한다. /사진제공=연세대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모두 정시 나군으로 신입생을 일괄적으로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8일에서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정시모집에서는 일반전형으로만 선발이 진행되며 일반계열(예·체능계열 제외)에서는 수능성적 90%와 학생부 10%(교과 5% + 비교과 5%)를 반영하여 총점 순으로 선발한다. 인문계열은 국어 B형·수학 A형·영어·탐구 2과목을 반영한다. 제 2외국어나 한문 영역에 응시했을 경우 탐구 2과목과 제2외국어(한문) 3과목 중에서 점수가 높은 2과목을 탐구 영역 점수가 반영된다. 자연계열은 국어A·수학B·영어·과학 탐구 영역이 적용된다. 사회 탐구를 봤더라도 국어A, 수학B형에 응시했다면 교차지원은 가능하다.

탐구영역은 수능 성적표 상의 백분위를 활용하여 연세대에서 자체적으로 산출한 변환점수가 적용된다. 교과성적은 반영 교과 영역별 성적순으로 각각 3과목 이내, 최대 12과목에 대해 과목별 석차등급에 따른 환산점수가 활용된다. 인문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관련 과목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관련 과목을 반영한다. 또 예능계열은 국어·영어·사회·음악관련 과목의 성적을 보고, 체능계열은 국어·영어·사회·체육관련 과목 성적이 모집에 활용된다. 비교과영역은 학생부 출석(사고결석) 및 비교과(봉사활동) 성적을 9등급으로 구분하여 평가에 적용된다.

정시 모집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이나 최종 정시 이월 인원에 대한 정보는 오는 24일 이후 홈페이지(admission.yonsei.ac.kr)나 연세대 입학처(02-2123-413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