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베스트 컬렉션, 한화자산운용 '한화코리아레전드펀드'

성장·가치·중소형주 폭넓은 투자로 高수익






한화자산운용



'한화코리아레전드펀드'는 주로 대형주에 투자하지만 특정 섹터에 얽매이지 않고 시장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한다. 성장주·가치주·중소형주 등 특정 종목군에 치중하지 않는 운용방식을 통해 올해(9월23일 기준) 11.84%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일반적인 가치투자는 주가수익비율(PER)이나 주가순자산비율(PBR) 등 기업 가치에 비해 저평가된 주식을 의미하지만 한화코리아레전드 펀드는 단순히 수치 분석에 얽매이지 않고 핵심 역량과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을 합리적 가격에 매수하는 전략을 편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진과 비즈니스 모델을 면밀히 살피고 이익성장세를 중시한다. 이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합리적인 가격에 주식이 거래되는지 판별하는 것이다.

보유 중인 종목이 비합리적인 가격에 거래되거나 더 유망한 종목을 발견하면 매도하는 것이 원칙이다.

한화자산운용은 고유의 가치투자 철학을 지켜나가기 위해 운용역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존중한다. 깊이 있는 분석에 따라 가려낸 종목이라면 비주류일지라도 소신있게 투자한다. 실제 이 펀드가 투자하는 주요 업종들을 살펴보면 소재·정보기술·산업재 비중은 대형주 투자 펀드 평균 대비 크지만, 경기연동소비재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작다. 현금성 자산을 포함한 유동성 비중을 유형평균보다 크게 유지해 시장 변동성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신한은행·하나은행·외환은행·SC은행·NH투자증권·KDB대우증권·삼성생명·하나금융투자·한화투자증권·펀드온라인코리아 등 23개사에서 한화코리아레전드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 연금펀드로도 가입할 수 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co.kr


관련기사



김창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